트위터 사진 원본,동영상,gif파일 저장하는 방법

8년 전 트위터 계정을 찾았는데, 내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사진 다운로드가 안되더라고요. 추억이 담긴 소중한 사진들이라 원본으로 다운로드하고 싶어 방법을 찾았습니다. 트위터 사진 원본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핸드폰(모바일), 두번째는 컴퓨터 pc를 통한 저장입니다.

 

트위터 사진 원본 저장하기 (1) 핸드폰 다운로드

PC로 할 땐 몰랐는데, 모바일로 접속하니 그냥 바로 저장이 되네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사진을 클릭한다.

2. 사진 우측 "점 3개"를 누르면 [저장하기] 버튼이 뜬다.

* 이 때 다운로드된 사진이 바로 원본사진입니다.

* 단, 아이폰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만 가능합니다.

 

트위터 사진 원본 저장하기 (2) 컴퓨터 다운로드

PC로 트위터 사진을 저장할 땐, 구글 크롬을 사용하세요. 아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트위터에서 원래 크기의 이미지"를 추가하면 정말 쉽게 원본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witter-image/fklblgnjblcekahbefdbnodkibknnadp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드"라는 아래의 웹페이지에 트위터 비디오 URL을 입력하면 MP4파일로 트위터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자주 사용한다면 즐겨찾기 해놓으세요.

https://www.downloadtwittervideo.com/ko/

 

트위터 gif파일 저장하기

일명 "움짤"이라고 부르는 움직이는 사진인 gif파일을 다운로드할 때도 별도의 사이트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image.online-convert.com/convert-to-gif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여기까지 트위터에서 사진 원본, 동영상, gif파일 저장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추후 변동 내역이 있을 때 따로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